본문 바로가기
맛 집

수원 화성 행궁동 분위기 좋은 와인바 테네스 감성넘쳐

by 솜털임 2022. 7. 7.
728x90
반응형
행궁동 힙한 와인바 테네스

행궁동에 젊은이들이 많은 이유가 있더라
화성행궁을 중심으로
골목마다 밀집한 주택들 사이에
힙하디 힙한 가게들이 즐비하니까

루프탑에서 보는 행궁이란....?
🙂

테네스는 행궁 건너편 3층건물에 위치
실내 자리와 2곳의 루프탑 자리가 있다
여긴 3층 루프탑
테이블이 4개정도로 협소한 편

여긴 4층 루프탑
바베큐테이블 같은 나무 탁자가 세개정도

대부분 루프탑을 선호해서
4층 루프탑 -> 3층루프탑 순서대로
자리가 찬다

감성넘치는 포토존도 있고
망원경도 한번 들여다보고

3층에서 4층올라가는 계단
계단꾸미기 계꾸

태양계에서 행성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턴테이블
실내는 이런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테네스 메뉴

 

낮에는 카페로도 이용가능하고

저녁에는 루프탑 바

칵테일 메뉴

내츄럴와인도 있다

종류가 정말 다양

주류에 비해 약소한 안주 곁들임 메뉴
하지만 맛은 결코 그렇지 않은

가장 먼저 주문한 칵테일
방화수류정 9,-
화성 행궁 안에 있는 연못 이름을 따왔다
논알콜버전도 주문가능

마치 연못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색감과 꾸밈
맛은 깜찍이 소다맛 ㅎㅎ
시그니처니까 한 잔 마시기 좋다
맛있맛있

로제떡볶이 16,-
로제크림이 제대로다
군더더기없이 맛있어서
숟가락들고 마구 퍼먹었던,,,,
테이블마다 꼭 주문하던 메뉴 중 하나...

이야기하며 마시다 보니
해가졌는데
딱 이 시간이 루프탑의 묘미이지 싶다

낭만적 감성적
화이트계열의 내추럴 와인 픽
비냐퓨라비앙코 43,-

너무 드라이 하지도 않고
내추럴와인특유의 향도 아주 약해서
깔끔하니 맛이 좋았다

테네스 시그니처 페퍼로니 피자 18,-ㅎ
핵맛탱
드라이한 와인과 곁들이니
치즈와 페퍼로니 풍미가 업업

그리고
테네스에서는
와인주문시
형광매직 와인마커로 와인잔꾸미기가 가능하다

처음해봐서 신기하기도하고
사진찍기도 너ㅓㅓㅓㅓㅓ무 좋더라는
그 순간을 제대로 추억하기에 딱 좋다

나초치즈9,5 에
옥보단 8,-

옥보단은 예상가능하지만 맛있는 맛
알콜향이 나는 복숭아주스
음료맛이강한 술을 좋아하는 나는 입맛에 딱이다

그리고
여기
나초치즈 맛집이자나ㅏㅏㅏㅏㅏㅏㅏ
너무 맛있어서
나초칩도 추가 주문해먹었다
크림치즈소스
매콤살사
마요같은 소스까지
하나같이 다 맛있지 뭐람

아 진짜 여기 너무 마음에 든다
음식이 진짜 아주 탄!탄!하다
허술함이 1도 없어

대충 찾아보고 갔는데
기대 이상이어서
너무 만족스러웠던 방문

쓰다보니 또 가고싶다
또 가야지 룰루

주차는 장안동 공영주차장에 하면된다
행궁동 특성상 버스도 많이 다녀서
접근성도 뛰어남


뇸뇸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0^

728x90
반응형

댓글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