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 상 리 뷰

[판다익스프레스 볶음면 만들기] 차오멘 차오면 집에서 만들어 먹자

by 솜털임 2021. 12. 11.
728x90
반응형

미국식 중국음식의 대명사
판다익스프레스

박스에 담아먹는 누들 그리고 볶음밥이
그 시그니처인데
미드보는 사람들은 한번쯤은 봤을 것이다

나는 미국 여행중에 판다익스프레스를 접해보고는
그 맛을 못잊어서
한국에서도 가끔씩
여의도 ifc몰 지하에 있는 판다익스프레스를 이용해왔다

그러다 드는 생각
나는 차오멘만 넘치게 먹고싶은데!!?
만들어먹을까??
ㅋㅋㅋㅋ
일단 에그누들부터 주문주문

주문은 빠르게 했으나
그 이후 귀차니즘을 못이기고 방치해두다가
드디어 이번 주말에 만드는데 성공....!!



인터넷에 파는 에그누들
프리미엄 퀄리티란다
베트남어가 막 쓰여있다
중국식 에그누들 만들때 쓴다해서 산건데
제대로 산 거 맞겠지?
ㅎㅎ

 



필수 준비물

(1인분기준)


에그누들 4~5덩이
마늘 1 작은술
생강 1 작은술
간장 2 큰술
설탕 1 큰술
양배추 한주먹
식용유 2큰술

간장과 설탕은 미리 섞어서 설탕을 녹여 준비해두고

마늘과 생강은 다져서 준비해준다
이미 다져진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바로 다지면 맛있을까해서 통마늘 통생강을 준비한 나,,,,,ㅎ

먼저

냄비에 에그누들을 3~4분 끓여준다
한번 더 볶으면서 풀어질수 있기때문에
약간 덜익히는게 중요하다

시간되면 건져서 찬물로 살짝 헹궈서 체에 받쳐놓기

그 다음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을
중불로 노릇노릇 볶아준다

양배추를 넣고 볶볶 하다가
면넣고 간장양념 휘휘 둘러서
양손에 주걱이나 집게들고 살살 볶아주면 완성!

완전 쉽쉽


완성작


그냥 고기반찬에 곁들여먹는 볶음밥같은 거라
조리법도 아주 간단하다
간장비빔국수같은 거랄까

다른점은 생강과 마늘향이 입혀져서
아주 이국적인 향기가 나서
한식에서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 맛이 난다는 것!

바로 이맛이야 ㅠㅠㅠㅠㅠ
차오멘을 내가 만들어서
엄청많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감동이었다
내가 해냈어,,,!!

나는 지코바 치킨을 주문해서 같이 곁들여먹엇는데
완전 꿀맛이엇다

치밥 저리가라~~~~~
이제부터
치킨에는 차오면 이다~~~~~~~

치면(치킨면)~~~치멘(치킨차오멘)~~~ㅎ


여의도까지 안가도
판다익스프레스 갔다온 기분 제대로 냈다
오랜만에 부지런한 주말 보낸것도 뿌-듯


뇸뇸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구독 하트 댓글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